자로) 세월호 다큐 세월X.... 마침내 업로드를 마치고 풀 영상이 공개 되었다고합니다..

반응형


네티즌 수사대 자로는 본인의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인 25일 세월호 관련 다큐멘터리 ‘세월X’를 본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린다고 했는데요~.

하지만 8시간이 넘는 큰 용량 때문에 약속한 25일 아닌 26일 오전에 공개를 한다고 했는데 화면이 눌러져 나오는 현상때문에 결국 몇시간이 지난 후에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세월X 다큐멘터리가 공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자로는 영상을 공개하며 “크리스마스에 다큐를 공개하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라며 “좀 더 철저히 준비한 후 공개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저는 그 누구의 편도 들지 않고 오직 ‘진실의 편’에 섰습니다”라며 “여러분의 편견으로부터 세월호를 인양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는데요~


공개한 영상은 “전 시민이다. 저에게는 수사권도 기소권도 조사권도 없다. 진실을 향한 열정 하나로 여기까지 왔다”고 시작을 합니다. 이어 그는 “수많은 밤을 하얗게 지새우며 찾아낸 ‘진실의 흔적’들을 다큐안에 쏟아냈다”고 밝혔습니다. 

자로는 “하나만 부탁드린다. 일부만 보고 속단하지 말고 처음부터 끝까지 보고 판단해달라”며 영상을 보는 네티즌들에게 주의를 당부를 했습니다.



저도 어제 다큐가 공개되기를 기다리면서 JTBC ‘이규호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선행 공개 및 인터뷰를 진행한 내용을 잠시 시청했는데요~

보는 내내 정말 편견이라는 울타리에 갚혀서 진실을 제대로 안 보고 정부와 언론에서 보도해 주는 내용만 믿었다는 사실에 가슴이 먹먹했습니다.


배와함께 물속 깊이 잠겨버린 진실을 이제라도 어서 밝혀지기를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진심으로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