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매운 오징어 덮밥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오징어 덮밥)

반응형

오늘은 오징어를 이용해서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 오징어덮밥을 해보았습니다.

어른들이 먹기에는 알싸~하게 매운맛이 최고지만 아이들은 매울걸 아직은 잘 못먹어서 매운 요리를 하면 항상 어른들만 먹어서 오늘은 특별히 아이들 위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오징어, 양파, 당근, 파, 맛살(생략가능) ...........모든 재료는 각자의 취향에 맞춰서 양 조절

 

*양념- 미림2T, 굴소스0.5T, 설탕1T, 간장1T, 후추톡톡, 전분0.5T

 

 

 

오징어는 생물이 있으면 좋지만 냉동실에 볶음밥용 오징어다짐이 있어서 간단히 이걸 이용해 보았습니다.

(냉동식품의 단점은 요리를 하다보면 물이 나온다는거...그래도 덮밥이니 상관은 없습니다. )

 

볶음밥이나 덮밥같은 요리는 항상 파기름을 먼저내면 요리의 향이 달라지니 꼭 이용을 하는편입니다.

 

색깔을 위해서 당근과 맛살도 넣었습니다. 맛살은 있어서넣었지만 없다면 굳이 넣을  필요는 없는 재료입니다.

 

단맛이 나는 양파도 준비해주세요.

아이들 용이라 다 다져서 준비를 했습니다.

 

기름에 파를 넣고 불을 켜주세요. 파기름은 달구어진 기름에 넣는게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파에서 어느정도 향이 올라오면 나머지 야채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오징어를 넣어서 익혀주세요.

이대로 볶음밥을 해서 드셔도 상관없지만.....오늘은 계획대로 덮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냄새를 잡아줄 미림을 1~2숟가락 넣어주세요.

 

굴소스는 너무 많이 넣으면 짜니까 0.5T 넣어주세요. (사람마다 간이 다르므로 간을 꼭 확인하며 조절해주세요. )

 

간장 1T

 

설탕 1T+0.5T (저희집 꼬맹이는 단걸 좋아해서 1.5T를 했지만 이것도 맛을 보면서 조절해주세요. )

 

후추는 가볍게 톡톡!

 

마지막으로 전분 0.5T을 물에 풀어서 ...

 

넣어주면 농도가 걸죽하게 맞춰진답니다. 너무 뻑뻑하면 물을 더 넣어주세요. 

 

밥 한그릇을 넣고 오징어 덮밥과 달걀후라이를 올리면 완성!!!

 

김가루가 있으면 살짝 올려주면 더 맛있는 덮밥을 맛볼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