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사무총장 아동 잔학행위 국가명단 조작, 반기문 사우디아라비아를 아동잔학행위 국가 명단에서 삭제

반응형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위협에 굴복해 예멘 내전에 참전한 사우디 주도 연합군이 1200명의 예멘 아동들의 사망과 부상에 책임이 있다는 유엔보고서 내용을 삭제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고 외교전문 포린폴리시(FP)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FP는 인권단체들은 반 총장이 사우디의 협박에 고개 숙였다며 거세게 비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주 유엔 사무총장  명의로 40쪽 짜리 ‘무장분쟁지에서의 어린이(Children and Armed Conflict)’보고서가 발간됐다.  

 보고서는 지난해 내전 중인 예멘에서 아동 사상자가 2014년에 비해 6배나 증가한 1953명(사망 785명, 부상 1168명)에 달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이 가운데 60%인 사망 510명, 부상 667명의 책임이 사우디군에 있다고 적시했다. 20%는 후티 반군에 의해 저질러졌다고 밝혔다.   
  
사우디는 보고서가 나오자 유엔과 관계를 단절하고 수억 달러에 달하는 유엔 인도주의 프로그램 및 대테러 지원금을 취소하겠다고 위협했다.  

 사우디 외교관들은 아랍 정부와 이슬람협력기구(OIC)에도 영향력을 발휘해 유엔과 관계를 끊도록 하겠다고 유엔 관리들에게 말했다고 FP는 전했다.  

 위협은 먹혀들었다. 반 총장은 6일 성명을 발표해 분쟁지에서 아동들에게 잔학 행위를 한 국가와 조직의 명단에서 사우디를 삭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국제구호단체 옥스팜의 사자드 모하메드 사지드 예멘 담당 국장은 “(강대국의) 정치적 영향력과 외교력이 1000명이 넘는 예멘 어린이의 사망과 불구에 누가 책임이 있는 지를 공개하도록 한 유엔의 의무를 뒤집어 버렸다”면서 “이 결정은 도덕적 실패이며 유엔이 지지하는 모든 가치에 반한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반총장은 지난 3월에는 서사하라 난민촌을 방문한 자리에서 모로코와 서사하라 분리주의 세력의 조속한 분쟁 해결을 촉구하면서 과거 모로코의 서사하라 합병을 ‘점령(occupation)’으로 표현해 모로코의 유엔 연락사무소가 폐쇄되는 등 파란이 일었다.    



위의 내용은 6월 8일자로 신문에 나온 내용입니다.


몇년 전만해도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하면 다들 좋은 이미지, 우리나라를 빛낸 사람 정도로 기억을 했는데요.

요즘 정치에 눈을 뜨면 뜰수록 아~~~ 이 사람 정말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너무 많이 듭니다.

이제 왠만한 사람들도 반기문의 평판에 대해서 잘 아실텐데요~ 주변에 보면 아직도 반기문은 멋진 사람으로 기억하는 사람들이 좀 있더라구요. ㅠㅠ


다음 대선주자를 꿈꾸는 반기문....

이젠 돈이면 사실도 쉽사리 조작해주는 이 사람

아~~ 이게 유엔사무총장으로 할 짓입니까?

나라 안밖으로 정말 망신도 이런 망신이 없네요....ㅠㅠ

결국 그네나 기문이나 다 똥물은 한가지인가봅니다.

외신에서도 반기문은 역대 최악의 사무총장이라고 한다고 하던데..... 자신은 무슨 생각으로 대선을 언급하고 어쩌고 했던걸까요? 그냥 콘크리트 층이 있으니 출마하기만 하면 어떻게든 될걸로 생각했던걸까요?


하아... 잊지말고요...


다음번에는 진심 다들 투표 잘 합시다!!!


반응형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